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지극히 주관적 생각을 적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차량소개
오늘은 2021년 12월 출시되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신형 제네시스 G90입니다
G90은 제네시스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에쿠스부터 시작하여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이고 최신기술과 편의사항이 많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G90은
전장 5,275mm
전폭 1,930mm
전고 1,490mm
축거 3,180mm의
럭셔리 대형세단입니다
경쟁차종으로는 수입차로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A8등이고 국산차로는 기아 K9이 있습니다
K9과는 같은 대형세단이지만 프리미엄 차원에선 비교가 안될 거 같습니다
2. 익스테리어
제네시스 G90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결정체(?)인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대형세단이니 당연히 고급스럽게 보이는 게 당연할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경쟁차종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모습은 제네시스 패밀리룩인 두줄 헤드라이트와 오각형의 큰 그릴이 자리 잡고 있는데 비슷한 디자인인데도 등급에 맞게 고급스럽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옆모습은 5미터가 넘어가는 긴 전장 덕분에 길어보입니다
휀더 뒤쪽 두줄 깜빡이등이 있고 오토플러시 도어손잡이로 되어 있습니다
손잡이가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디자인도 매끈해 보이고 풍절음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뒤쪽 창문이 BMW가 요즘 사용하는 프레임이 없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뒷좌석 개방감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윈도 라인과 아래쪽 크롬라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뒷모습은 패밀리룩인 두줄 라인이지만 가로로 길게 이어진 라인으로 차별을 둔 것 같습니다
야간에 이 두줄 램프를 보면 이뻐 보이더라고요
듀얼 머플러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같은 모양의 오각형으로 멋지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번호판 위치가 아래쪽으로 되어있는데 디자인면에서 저는 아래쪽에 있는 게 더 고급스러워 보이더라고요
3. 인테리어
제네시스의 인테리어는 어떤 모델이든 정말 디자인이 좋은 것 같습니다
계기판과 센터디스플레이가 연결된 돌출형 디자인은 같은데 계기판 옆으로 버튼을 만들어 나누어 놓았습니다
왼쪽에 트렁크 홀드, 오른쪽에 밝기조절 버튼이 있는데 자주 안쓸 거 같은 버튼인데 왜 거기에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이 버튼에 연결된 가죽으로 된 긴 라인은 고급스럽게 보였습니다
공조기 조절장치가 타원형인데 이 모양도 예쁘더라고요
핸들도 묵직하게 그립감 좋고 모양도 입체적이라 색다르고 멋져 보였습니다
계기판은 여러 디자인이 있겠지만 제가 운전한 차량은 전방카메라로 찍히는 화면이 나왔고 정말 신기하고 좋아 보였습니다
달릴 때 카메라로 찍히는 거라 보이는 거보다 멀리 보였습니다
깜빡이를 켜면 사이드 카메라 화면을 보여주고 근처에 가까이 장애물 같은 게 있으면 오른쪽에 센서 화면으로 바뀌어 알려줬습니다
차문도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는 것도 그렇고 최신 기술을 전부 넣은 것 같았습니다
국산차 중에서 가장 비싸고 좋은 차니까
좋은 건 다 들어가 있는 느낌입니다
인테리어 소재나 가죽은 말할 것도 없이 고급입니다
뒷자리에 앉아보지는 못했고 쇼퍼드리븐 차량이니만큼 다양한 기능들이 더 많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4. 주행소감
제네시스 G90은 배기량 3,470cc에 V6 터보엔진으로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30.0Nm에 공차중량이 2,025kg입니다
차량무게에 맞는 적당한 엔진힘을 내는 것 같습니다
충분하게 잘 나가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왠지 모르게 운전이 정말 편했습니다
좁은 골목길을 가는데 앞에 차가 오면 한쪽으로 비켜서 멈췄다 가야 했는데 전장이 길고 전폭도 넓은 편이어서 힘들 줄 알았는데 편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센서가 알아서 잘 알려주고 핸들링도 좋았습니다
승차감은 벤츠 S클래스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이전 G90도 그랬고요
S클래스도 부럽지 않은 승차감이라고 시승기도 본 거 같은데 맞는 것 같습니다
신형 S클래스와 차이가 있다면 48v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없었다는 건데요
제가 운전한 차가 22년형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스탑 앤 고 기능과 오토홀드가 되어있었는데 액셀에 살짝 올려놔도 시동이 걸리더라고요
그래도 시동이 걸리고 출발하는데 1초도 안 걸리지만 정말 자연스럽게 시동이 걸리고 꺼지는 벤츠와 비교하면 딱 하나 아쉽다고 느꼈는데 찾아보니 연식변경되는 23년 형부터는 G90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장착된 등급이 출시되었습니다
최고출력도 415마력, 최대토크 550,0Nm으로 올라갔고요
가격이 더 비싸지긴 해도 마일드하이브리드 등급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5. 총평
제네시스 G90은 2022년 기준으로 23,229대가 판매되었고 대표 경쟁차인 S클래스는 13,233대가 판매되었습니다
저번에 S클래스(w223) 적을 때 23년 1~2월은 판매대수가 S클래스가 1,804대로 1,779대가 팔린 G90보다 5대가 더 팔리긴 했지만 결국 23년도에도 G90이 더 많이 팔리지 않을까요?
국산차라서 많이 팔린 것도 있겠지만 S클래스와 비교해 가격이나 성능면에서도 좋은 차라서 그런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제네시스를 운전하고 나서 정말 국산차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G90은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프리미엄 대형세단이니 좋은 게 당연하겠지만 저에게는 기대보다 좋았습니다
23년 형부터 제네시스 G90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등급도 추가되었으니 더 잘 판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고 글로벌 무대에서도 선전해 주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도 주절주절 적은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보러 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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