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행소감

내맘대로 쓰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디젤(주행소감)

내맘대로자동차 2023. 4. 13. 00:4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지극히 주관적 생각을 적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차량소개

 
오늘은 사막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리는 랜드로버의 플래그쉽 모델 레인지로버입니다
제가 운전해 본 차량은 현재 판매 중인 5세대(L460) 디젤 모델이었습니다

레인지로버는 
전장 5,052mm(롱바디 5,252mm)
전폭 2,003mm
전고 1,870mm
축거 2,997mm의
대형 SUV입니다 

레인지로버는 대형 SUV의 대명사라 할 정도로 브랜드 가치도 높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차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도 2억이 넘어가는 럭셔리 대형 SUV입니다
경쟁차종으로 BMW X7, 벤츠 GLS, 링컨 네비게이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등이 될 것 같습니다 
국산차 중에는 경쟁할 수 있는 모델이 현재로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에서 GV90이 나오지 않는 이상에는요...
 
 



2. 익스테리어


레인지로버는 간결하게 고급스러운 디자인  같습니다

앞모습은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많이 변하진 않은 것 같은데.. 범퍼디자인은 완전히 달라졌고 그릴과 헤드라이드램프는 비슷하지만 세세한 부분에서 변경되었습니다
앞모습은 레인지로버 패밀리 룩의 익숙한 디자인이고 고급 SUV라는 인식이 커서 디자인이 고급스러워서 보이는 건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라서 고급 SUV라고 인식하는 건지 확실하지 않지만 '레인지로버네, 비싼 차네~'라는 건 확실하게 보입니다 ㅎㅎ

옆모습도 이전 세대 모델과 크게 달라진 건 없습니다
윈도라인이 모두 유리로 되어있는 듯한 디자인은 깔끔하고 좋아 보입니다
개방성도 좋아 보이고요..
앞문 도어 앞쪽에 L자 모양으로 되어 아래쪽으로 연결돼있던 라인이 있었는데 U자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더 깔끔해졌네요
도어 손잡이가 매립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뒷모습이 많이 바뀌었는데요
리어램프가 세로로 있는데 램프가 아닌 듯 보이긴 합니다
이전 모델보다 훨씬 심플해진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전 모델이 더 좋아 보이긴 합니다만 새로운 디자인도 고급스러운 모습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

 X5나 X7처럼 트렁크가 위아래로 열립니다
정확히는 레인지로버처럼 BMW가 만든 트렁크라고 설명하는 게 맞겠지만요
실용적이고 좋은 기능 같습니다


3. 인테리어


실내도 외관처럼 심플하고 럭셔리한 디자인입니다
소재 하나하나가 다 고급소재인 듯합니다

시트조절하는 부분에 메모리시트 저장 번호도 같이 있습니다
문 위쪽에 윈도 버튼도 랜드로버 회사만에 특징 중 하나였는데 손잡이 있는 쪽으로 내려와서 사용하기 편리해졌습니다

핸들 디자인이 변경돼서 더 세련되게 바뀐 것 같고 크기는 일반 승용차보다 조금 더 큰 거 같습니다

계기판 디스플레이는 각도가 좀 있어서 운전자 시야에  여러 가지 형태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운전했을 때는 오른쪽 rpm, 왼쪽 속도, 가운데 지도였습니다

13.1인치의 커다란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화질이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별빛이 빛나는 배경화면도 고급스럽고 폰트 UI도 모두 좋습니다
그리고 티맵이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부터 소프트웨어등 전자장비는 우리나라 기업 LG전자에서 모두 만들었다고 합니다
역시 LG~~
공조기도 직관적이고 디자인이 예쁩니다

 다이얼식 변속기에서 기어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어봉 디자인도 세련되게 나오고 역시 기어봉이 저는 좋습니다

 고급 SUV 답게 시트가죽도 정말 고급가죽을 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뒷자리도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4. 주행소감


레인지로버 D350 모델은 배기량 2,997cc의 직렬 6 기통 터보 디젤로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4kg.m에 공차중량은 무려 2,775kg입니다
엄청난 무게에도 불구하고 정말 묵직하면서도 잘 나갑니다

전고도 높은 대형 SUV인데도 정말 편안한 승차감입니다
전에 X6 주행소감 적을 때 3세대 레인지로버를 운전해 보고 X6가 개인적으로 더 좋은 것 같다고 적었었는데요
이번 5세대 레인지로버를 타고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X6와 다른 정말 편안함 승차감이며 고급세단의 느낌입니다
그리고 디젤이라도 6 기통이고 방음도 잘되어 있는지 정말 정숙하기도 합니다
rpm게이지를 보지 않았다면 가솔린이라고 해도 믿어지는 그런 엔진음이고 정말 조용합니다
액셀을 밟으면 묵직하지만 힘차게 나가는 느낌이고 차량 무게가 정말 많이 나가는데도 힘이 남아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속도를 조금 내봤는데 정말 속도가 빠르게 올라가더라고요
코너 주행 시에도 전고가 높아서 쏠림이 많을 줄 알았는데 세단처럼 코너를 도는 느낌이랄까요
고가도로에 진입하며 내리막과 오르막을 지나는데 큰 차임에도 운전이 편했다고 해야 될까요




5. 총평


작년에 3세대 레인지로버 디젤모델을 운전했을 때는 연식도 있고 누적키로수도 있어서였는지 '이 차를 왜 사막의 롤스로이스라고 하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마 기대감이 커서 그랬는지도 모르겠네요
어쨌든 제 생각이 그랬었다는 건데 이번 5세대 레인지로버는 기대감 이상이었습니다  
이번 신형을 운전해 보니 '아~ 이래서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럭셔리 SUV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알겠더라고요


저는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차들을 경쟁차종으로 적긴 했지만 레인지로버의 성격은 럭셔리 SUV입니다
그래서 위 차량소개에서는 윗등급이라고 적었던 벤테이가나 컬리넌이 왜 경쟁차종인지 이해가 갑니다

럭셔리 SUV를 원하는 사람에겐 가성비가 좋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오늘도 주절주절 적은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보러 와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