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지극히 주관적 생각을 적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차량소개
오늘은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입니다
2020년 1월 출시되었고 쉐보레이지만 국내에서 생산되는 국산차입니다
현재는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제가 운전한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전 차량이었습니다
트레일 블레이저는
전장 4,425mm
전폭 1,810mm
전고 1,660mm
축거 2,640mm의
소형 SUV입니다
경쟁차종으로는 수입차로는 잘 모르겠고 국산차로는 현대 코나, 기아 니로와 셀토스, KG모빌리티 티볼리가 될 것 같습니다
2. 주행소감
제가 운전한 트레일 블레이저는 RS등급의 차량이었고 4륜 구동이었지만 전륜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배기량 1,341cc 직렬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36.0Nm이며 공차중량이 1,470kg이었습니다
엔진 크기는 작지만 2,000cc급 자연흡기와 비슷한 힘을 가졌습니다
운전할 때는 1,600cc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찾아보니 1,345cc라서 살짝 놀랐습니다
2,000rpm 이상 올라가면 힘 있게 나가는 것 같습니다
변속기는 AWD모델이 하이드라메틱 9단 변속기라고 하는데요
출발하면서 시속 50km까지 속도를 올리면서는 괜찮았는데 같은 속도로 달릴 때 오르막이 있으면 저단으로 바뀌면서 힘을 내면 좋을 텐데 변속되지 않았고 확실하게 페달을 더 밟아주어야 변속이 되었습니다
rpm이 많이 내려가면(1,200rpm정도) 약간 덜덜거리면서 엔진이 힘을 못 내는데 변속을 안 하더군요
강남 쪽 시내주행이라서 오르막과 내리막이 자주 있어서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을 거 같고 제가 요즘 포르쉐 같은 좋은 차를 운전해 보니 답답하게 느꼈을 수도 있을 거고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 AWD 모델이었는데 상시 4륜은 아니고 전륜과 4륜을 버튼 하나로 변경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상시사륜인데 편하게 2륜과 4륜을 설정할 수 있다는 건 좋은 것 같습니다
승차감은 괜찮은 거 같고 서스펜션은 적당하게 충격을 완화해 주는 것 같습니다
승차감에서 불편한 건 없었습니다
3. 익스테리어
트레일 블레이저는 외관이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투톤도 잘 어울리고요
저는 트레일 블레이저의 디자인이 가장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모습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커다란 그릴과 날렵해 보이는 주간주행등이 하나의 큰 틀로 보이는데요
특히 그릴이 큰 편인데도 날렵해 보이고 전체적으로 정말 어울리는 것 디자인 같습니다
헤드라이트는 주간주행등과 분리되어 있는데 그릴 디자인과 어우러져 멋집니다
옆모습은 보통의 소형 SUV인데 투톤 색상이 정말 잘 어울리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캐릭터 라인도 뒷문에서 내려가는 라인인데 독특한 것 같고 멋진 것 같습니다
뒷모습은 리어램프가 가로로 살짝 긴 직 사각형이고 리플렉터는 세로로 되어있습니다
듀얼 머플러가 스포티하게 보이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 같습니다
4. 인테리어
트레일 블레이저 내부도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 같고 육각형이나 오각형등 각이 진 디자인이 멋진 것 같습니다
계기판은 왼쪽이 타코미터, 오른쪽이 속도계이며 가운데 아래쪽 디스플레이는 여러 가지 정보를 보여주고 그 위쪽은 여러가지 표시등이 있습니다
계기판에 동그란 테두리를 비롯해서 여러 곳에 주황색으로 포인트 줬는데 멋지더라고요
아마 RS버전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센터페시아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는 8인치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아래로 공조기가 타원형으로 되어있고 또 아래로는 C타입 포트가 있고 그 밑에 무선충전패드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기어봉이 있고요
그 앞쪽에 버튼이 있는데 오토스탑, 차선유지, 차체 자세 제어, 레이싱 깃발(?), AWD 버튼이 있습니다
레이싱 깃발 버튼은 레이싱 모드일까요? ^^;;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외관도 내부도 디자인이 젊은 감성으로 멋지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5. 총평
소형 SUV는 국내에서 셀토스가 가장 인기가 많은 차량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국내 생산 수출 차량으로는 트레일블레이저가 1위도 여러 번 차지하는 효자상품이라고 하네요
쉐보레라는 브랜드여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차가 좋지 않다면 수출 1위는 못 할 테니 좋은 차는 맞는 것 같습니다
주행소감에 좋지 않은 부분도 적었지만 큰 불편함은 아니고 비싼 차를 많이 타면서 상대적으로 불편하게 느낀 걸 수도 있으니까요
20~30대 젊은 층이 첫 차로 구매하면 괜찮을 것 같은 트레일 블레이저는 가성비와 멋진 디자인이 강점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주절주절 적은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보러 와주세요~~~
'자동차 주행소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맘대로 쓰는 기아 카니발 (주행소감) (0) | 2023.09.05 |
---|---|
내맘대로 쓰는 BMW X1 (3세대, 주행소감) (0) | 2023.08.26 |
내맘대로 쓰는 포르쉐 마칸 (주행소감,GTS) (0) | 2023.08.05 |
내맘대로 쓰는 포드 익스플로러 (주행소감) (0) | 2023.08.01 |
내맘대로 쓰는 폭스바겐 아테온 (주행소감) (1) | 2023.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