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지극히 주관적 생각을 적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차량소개

오늘은 카이엔인데 두 번째 적는 거라 소개는 간단히 하겠습니다
제가 운전한 모델은 카이엔 하이브리드였는데요
스포츠모드여서 그런 건지 전기로만 주행된 건 없었습니다
다만 스포츠모드가 기존 노멀모드와 완전 다른 느낌이어서 추가로 글을 적으면 좋을 거 같아서 다시 적게 되었습니다
2. 주행소감
카이엔 하이브리드는 배기량 2,995cc의 V6 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348마력, 최대토크 450.0Nm에 100kW 리튬이온 배터리가 모터 최고출력 100마력, 모터 최대토크 400.0Nm의 힘을 낸다고 합니다
공차중량은 2,425kg으로 일반 카이엔 보다 300kg이 더 나가지만 배터리의 힘으로 충분히 상쇄하고도 힘이 넘칠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이전 카이엔을 운전할 때는 노멀모드였고 배기도 꺼져있어서 스포츠성보다는 대중성이 있는 차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스포츠 모드에서의 카이엔 하이브리드는 이런 생각이 싹 사라졌습니다
완전히 다른 차였습니다
SUV지만 포르쉐는 포르쉐였습니다

살짝 밟아도 나가는 게 장난이 아니더군요
가변 배기도 켜져 있어서 배기 사운드가 와~~
배기 사운드 소리가 진짜 좋았습니다
팝콘이 튀는 소리가 나지는 않을 정도로 밟아서 팝콘소리는 못 들었지만 rpm을 높이면 날 거 같습니다
사운드를 표현하기가 저는 좀 어려워서 구체적으로 적을 수가 없네요
그리고 악셀 페달을 살짝 밟아도 변속은 2,300rpm에서 변속되고 그 이하는 변속이 안되고요
저단으로 변속될 때도 rpm이 많이 안 떨어져도 바로바로 빠르게 변속이 됩니다
시내주행에서도 운전이 정말 즐겁고 배기 사운드가 좋아서 더 rpm을 올리고 달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도 장난이 아니었는데요
내리막 경사가 있는 도로에서 신호가 걸려 급브레이크를 밟았는데요
정지선까지 거리가 짧은 편이었고 속도도 좀 있었던 상태였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제동이 되었고 앞으로 많이 쏠릴 법도 한데 쏠림도 약했고 안정적으로 빠르게 멈춰서 진짜 놀랐습니다
더군다나 그날은 비가 살짝 오고 있었고요
정말 카이엔의 브레이크 성능에 감탄했습니다

제 YF소나타와 비교하기는 좀 그렇지만 제 차로 그렇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면 정지선 전에는 당연히 못 멈췄을 거고 앞으로 엄청 쏠렸을 겁니다
암튼 하이브리드라서 힘이 더 좋았던 건지 이전 기본모델의 노멀모드로 주행과는 완전히 다른 차를 타는 느낌이었습니다
아마도 기본모델 카이엔도 스포츠모드에서는 완전히 다른 차가 될 거 같습니다
기본 모델의 노멀모드에서도 대중성 있는 차량이고 잘 나간다고 정말 좋은 차라고 생각했는데요
스포츠 모드에서의 카이엔은 정말 대박인 것 같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할 때는 패밀리 SUV로서 편의성을 겸비한 차로 혼자 있을 때 달리고 싶은 마음이 들 때는 언제든 드라이빙모드만 바꿔서 스포츠카처럼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되네요
카이엔은 포르쉐라는 브랜드 가치와 스포츠성, 편의성을 모두 가진 차량이라서 많이 팔리는 것 같습니다
올해 부분변경모델이 나온다는데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것 같아서 카이엔의 인기는 지속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카이엔 기본 모델 주행소감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봐주세요
오늘도 주절주절 적은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보러 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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