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행소감

내맘대로 쓰는 마세라티 기블리(주행소감)

내맘대로자동차 2023. 3. 29. 12: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지극히 주관적 생각을 적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차량소개

 
 
오늘은 마세라티 기블리입니다
2013년 출시된 3세대 모델이고 준대형세단입니다
제가 알기로 마세라티에서는 가장 저렴한(?) 1억 초반대 럭셔리 세단입니다 
 
제가 운전해 본 차량은 디젤모델이었고 정확한 연식이나 등급은 모르겠으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아니어서 2017년 이전 모델일 것 같습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모든이미지 출처 - 다음 포털)

기블리는
전장 4,970mm
전폭 1,945mm
전고 1,455mm
축거 3,000mm
크기의 준대형 세단입니다
 
경쟁차종으로 수입차에선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국산차로는 제네시스 G80이 될 것 같습니다
위 경쟁차종에서도 상위등급 차량들과 경쟁이 될 거 같습니다
 
 
 

2. 익스테리어

 

2013년 출시된지 올해로 10년이 된 차량인데 지금도 디자인이 멋지게 보입니다
이탈리아 자동차의 디자인은 멋지고 아름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모습으로 올해 출시 된다고 해도 괜찮을 디자인 같습니다
 

앞모습은 마세라티 엠블럼이 가장 처음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삼지창 엠블럼 자체가 정말 멋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그릴, 날렵해 보이는 헤드라이트 디자인도 멋지고 양쪽 끝에 볼록하게 올라가면서 더 크게 굴곡진 라인이 정말 멋져 보입니다 

옆모습 중 특별한 부분은 맨 앞부분이 요즘 차들 보다 좀 낮은 것과 앞부분이 다른 준대형 세단에 비해 길어 보입니다
그리고 앞쪽 휀다 구멍? 공기배출구? 이 세 개는 마세라티 시그니처인 것 같습니다
보통 고급차에 있는 c필러 쪽 엠블럼도 멋지네요
뒤쪽 휀더 부분은 살짝 포르쉐? 처럼 볼륨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라인이 날렵해보이면서도 예쁜 것 같습니다

뒷모습은 리어램프가 K7과 닮았다는 말이 있는데 비슷하긴 합니다. 테두리 led라인이 K7은 두껍고 기블리는 얇아서 선에 가깝습니다
듀얼 더블 머플러가 있어서 스포티한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멋지긴 한데 앞모습과 옆모습에 비해서 살짝 아쉽긴 합니다

 

3.인테리어

 

인테리어를 보면 '출시된 지 10년 된 차가 맞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멋지긴 합니다
외관 디자인과 비교하면 아쉽긴 하지만요
정사각형의 내비게이션 화면이 조금 어색합니다
네비게이션 화면은 햅틱 방식의 터치스크린입니다

고급차의 상징인 아날로그시계가 타원형으로 있고 안쪽에 마세라티 엠블럼이 새겨져 있는데 손목시계여도 무척 잘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보이는데 큰 몫을 하는 거 같습니다

대시보드도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계기판은 YF소나타 계기판 모양과 비슷한 형식이지만 가운데 정보창이 더 크고 고급차라 그런지 훨씬 좋아 보입니다

핸들 디자인은 별다를 거 없는데 삼지창 엠블럼이 있어서인지 멋있습니다
이렇게 엠블럼이 중요합니다 ㅋㅋ

제가 좋아하는 기어봉이고 당연히 전자식이었습니다

운전석에 앉았을 때 착좌감이 좋았고 시트 가죽도 좋아 보입니다
뒷좌석은 안 타봤지만 차 크기에 비해 넉넉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4. 주행감

제가 운전한 차는 위에서 적었듯 디젤 모델이었습니다
제원은 배기량 2,987cc V6 싱글터보 엔진이고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61.2kg.m입니다
디젤답게 토크가 높습니다
후륜구동이고 변속기는 ZF8단입니다
기어변속이 빠르고 똑똑한 느낌이어서 찾아봤더니 역시 ZF8단 변속기가 맞더라고요

엔진에도 마세라티 엠블럼이 딱! 멋지네요

저는 시내주행만 했고 처음 출발할 때 약간 느린 것 같아 차가 무겁나 했는데 금방 시속 50km가 되어있습니다
주행할 때  차는 힘이 넘치고 밟으면 언제라도 훅 튀어나갈 것 같은 느낌인데 멈춰있다가 출발할 때는 편안한 세단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설명이 잘 안 되네요 ^^;;
아무튼 차는 잘 나갑니다

승차감은 적당히 딱딱한 느낌으로 좋은 편이었습니다
고급세단보다는 스포츠세단의 느낌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

배기음은 마세라티의 장점 중 하나인데요
기블리 디젤엔진은 저음에 묵직한 배기음이었습니다
6기통 디젤엔진이라 그런지 디젤 특유에 딸딸거리는 소리 전혀 없고요
디젤 엔진이 맞나? 이런 생각이 드는 소리입니다
rpm게이지를 안 봤다면 가솔린 엔진이라고 생각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콰트로포르테나 그란투리스모 같은 화려하고 멋진 배기음만큼은 아닙니다

핸들 아래 패들 시프트가 크게 있는데 르반떼와 마찬가지로 방향지시등 켤 때 좀 걸립니다
방향지시등도 약간 더 아래쪽에 있는 것 같아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패들 시프트 쓸 때는 크고 좋을 것 같은데 방향지시등 켤 때는 조금 불편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차 시에 잔진동  좀 있습니다
아마 디젤이라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잔진동 있는 게 불편하면 스타트&스탑 기능 써서 시동을 꺼지게 하면 문제는 안될 거 같습니다

 

 

5. 총평

기블리는 날렵해 보이는 멋진 외관을 가진 차량입니다
이 차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젤 같지 않은 멋진 배기음도 장점이고 차도 잘 나가고 좋습니다

독일차나 국산차와는 다른 이탈리아 차라서 그런지 비슷한 듯 다른 주행감을 가진 것 같습니다

신차 가격이 1억 초반인데 제 생각에 가성비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디젤모델은 2017년 단종되었기 때문에 기블리 디젤모델은 중고차로만 구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마세라티라면 가솔린이 더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BMW나 벤츠가 흔하다고 느껴져서 다른 브랜드를 사고 싶은 분들에게 선택지 중 하나가 될 만한 차량인 것 같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기블리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디자인이 살짝 바뀌었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도 주절주절 적은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보러 와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