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드라이빙센터 후기

내맘대로 쓰는 M2 (BMW 드라이빙센터 테스트드라이브)

내맘대로자동차 2023. 1. 25. 11: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을 적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차량소개


M2는 고성능 준중형 쿠페입니다
2016년 출시 되고나서 해외 탑기어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M2에 대해 극찬하는 영상이나 기사들이 많았습니다
얼마나 차가 좋고 재미있으면 전문가들이 극찬을 할까?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타봐야지 생각했죠

저는 바로 탄건 아니었고 2년정도 지난 2018년쯤 드라이빙센터에서 테스트드라이브로 운전해 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일반인이 타도 좋고 재미있는 차일까요?

출처- 다음포털


2. 익스테리어

작은 차라서 귀여운 면도 조금 있지만 M이니까 우락부락하게 생기면서도 날렵해보이는 모습입니다

특히 앞 범퍼가 가장 마음에 드는데 험상궂은 모습이 고성능차임을 잘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옆모습은 스포츠카 답게 앞에서 부터 뒤로 살짝 올라가는 옆라인이고요
쿠페지만 C필러가 세단이랑 비슷한 라인 같습니다
아마 천창부분에 공간을 주기위해 어쩔수 없었을거 같긴한데 전형적인 쿠페라인이 아닌게 아쉽습니다

뒷모습은 4개의 머플러와 큰 범퍼가 멋있어 보이고 리어램프등 전체적으로는 귀여운면이 있어 보이네요


3. 인테리어

M2도 전형적인 BMW디자인입니다
다만 정가 7천만원이 넘는 차인데 전체적으로는 하위등급차량의 인테리어 같습니다
BMW의 자랑인 HUD도 없었고요...
HUD가 없는건 매우 실망했습니다
이후 연식변경 차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m모델중에선 막내라서 그럴까요?
중간중간 카본이 들어가긴 했고 기어봉도 작고 귀엽긴 한데 전체적으로 소재부분이나 디자인이 좀 아쉬운거 같습니다

내가 탔던 차는 핸들이 알칸타라였고 변속타이밍을 알려주는 불빛?도 있었는데 이 글을 적으면서 찾아보니 스티어링휠 에디션 모델이었더군요
제가 손에 땀이 좀 나는데 미끄러지지도 않고 오토로 운전했지만 시각적으로 변속타이밍을 알려주니 좋더군요
이 핸들의 사진이나 영상은 타 블로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출처를 밝히더라도 제가 그냥 퍼오는건 아닌거 같아서 사진은 없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포털사이트에서  'M2 스티어링휠 에디션'으로 검색하면 바로 나오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트는 일반버킷시트였는데 19년도 이후에는 M2전용시트로 바뀐걸로 알고 있습니다
일반버킷시트도 제가 좀 마른편이라 공간이 좀 있었는데도 아주 잘 잡아주었던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좋았던 부분도 많네요
M2는 보이는 것보다 기능적인 부분이 좋았던거 같습니다

4.주행감

2018년 기억을 되살려봤을때 M2는 확실히 재미있었습니다
차축거리가 짧아서인지 코너를 돌아나가는게 정말 빠르고 민첩합니다
530i는 살짝 밀릴거 같으면서도 원하는대로 코너를 지나간다면 M2는 정말 정확하게 내가 생각하는 라인으로 코너를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드라이빙센터 트랙 중간쯤 시속 50~70km로(인스트럭터에 따라 다름) 우측으로 두번 연속 지나가는  코너 구간이 있는데 헤어핀코너 같기도 하고 제가 좋아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정확히 시속 몇키로로 달린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상당한 속도로 여기를 지나면서 혼자 와우~하며 감탄했던 기억이 납니다

출처 - BMW드라이빙센터 홈페이지

직선코스에서도 시원하게 잘 나갔는데 시속 170km 조금 넘게 올라갔습니다
가속감과 함께 엔진소리와 배기음도 정말 좋았습니다
최고속도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고속으로 코너링할때 재미가 엄청나니까요

고속에서 급브레이크를 밟아도 차가 틀어지는거 없이 빠르게 감속되고 브레이크에 열이 좀 올라가면 브레이크를 밟을때 끼익~ 소리가 나서 끝나고 물어보니 좋은 브레이크는 그렇다고 대답해 주더군요 ㅎㅎ
저는 브레이크 패드가 다 되서 그런줄 알았습니다

다만 주행시 신경쓰이는게 하나 있는데 액셀 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이 좀 가까워서 가끔씩 발에 걸리는 일이 있더라고요
저는 발뒤꿈치를 브레이크페달 쪽에 놓고 발 앞쪽으로 번갈아가며 페달을 밟는 편이라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이외에는 주행에 있어서 단점이 없는 트랙주행 이었습니다

5. 총평

M5는 힘을 다 쓴거 같지 안아서 아쉬웠고,
530i는 모든 힘을 다 쏟아내며 달린거 같아 신이 났었는데요
M2는 딱 좋은 힘을 쓰며 완벽하게 트랙을 달린 느낌이라 기분이 좋고 재미있는 주행이었습니다

현재는 2세대 모델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사진으로 본 익스테리어는 앞모습이 각이 져서 그런지 1세대에 비해 날렵해 보이지 않는데 뒷모습은 귀여움은 없어지고 강인한 디자인으로 바뀐거 같습니다
M2는 디자인보다 퍼포먼스가 중요하기 때문에 2세대 모델도 기대가 됩니다

오늘도 주절주절 적은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경차인 레이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또 보러 와주세요~~


#내맘대로 #자동차 #주행소감 #주행감 #시승기
#리뷰 #자동차리뷰 #bmw #비엠더블유 #bmw드라이빙센터 #드라이빙센터 #테스트드라이브 #m2 #엠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