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행소감

내맘대로 쓰는 현대 디올뉴 그랜저 (주행소감,GN7)

내맘대로자동차 2024. 1. 5. 23:0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에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을 적는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1. 차량소개

 

 

디올뉴 그랜저 GN7 (모든 이미지 출처 - 카위키)

오늘은 디올뉴 그랜저입니다
앞서서 신차소개 글도 올렸었는데요
그랜저 7세대 자동차로 2022년 11월 14일 출시되었습니다
한번 타보고 싶었는데 나온 지 1년이 넘어서 드디어 운전을 해봤습니다

 


디올뉴 그랜저는
전장 5,035mm
전폭 1,880mm
전고 1,460mm
축거 2,895mm의
준대형 세단입니다

경쟁차종은 기아 K8이 대표적이고 수입차들의 경우 프리미엄 브랜드를 빼면 딱히 생각나는 게 없네요



2. 주행소감

 

 

 

디올뉴 그랜저의 어떤 트림인지는 잘 모르겠고 가솔린 차량이었습니다
잘 나가긴 했지만 아마도 2.5 가솔린이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원도 그랜저 2.5 가솔린 기준으로 적겠습니다
배기량 2,497cc의 4 기통 자연흡기 엔진으로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kg.m이고 공차중량은 1,620kg입니다


처음 운전할 때 느낌은 정숙하고 편안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살짝 무게감도 느껴져 좋았고 엔진 힘이 적당히 잘 나가는 것 같습니다

운전하면서 직진할 때는 잘 몰랐는데 커브에서는 앞쪽에 무게가 많이 쏠려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구동계가 모두 앞쪽에 있으니 당연히 앞쪽에 무게가 많이 나가는 건 당연한 거지만 디올뉴 그랜저는 좀 더 무거운 느낌이었습니다


현대차의 칼럼식 기어변속기는 많이 안 해봐서  그런지 아직 익숙하지 않더라고요
버튼식이나 다이얼식 변속기도 어색하긴 했는데 지금은 적응된 것 같습니다
머 칼럼식도 적응되겠지요

 

 

3. 총평

 

 

 

그랜저는 23년 1월에서 11월까지 10만 대 이상이 팔리면서 23년 누적판매 1위더라고요
좋은 차니까 잘 팔릴 거고 잘 팔리는 건 여러 이유가 있겠지요
그중 제가 생각한  건 운전이 편했습니다

 

 

 

처음 운전하는 차는 블로그 적으려고 차에 대해 신경 쓰면서 운전하게 되는데 그랜저는  편하게 운전하게 되더라고요
30분 정도 운전했는데 신경 쓰이는 것 없이 정숙하고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그랜저는 이런 맛으로 타는 차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오늘도 주절주절 적은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보러 와주세요~~~



728x90
반응형